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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타이틀
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주)온통(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주)온통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동시에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주)온통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회원: 회사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
    2. 2.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3. 아이디 (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4. 비밀번호 (password): 회원이 승인 받은 아이디와 일치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5.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6.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7. 7.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8. 8. 회원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회사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9. 9. 게시물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 답변, 자료(컴퓨터프로그램 포함), 사진, 도형, 영상 등

      1.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주)온통 사이트www.ontong.co.kr 이하 “(주)온통”) 상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 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등록절차를 거쳐 등록을 완료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며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④ (주)온통 이용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주)온통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과 함께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과 서비스 이용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용신청]
  •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회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이용 신청 시 요구되는 회원 신상정보에 대해 회원은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학습 회원 및 비회원, 유ㆍ무료 회원에 따라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 회사는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설비,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한해서 이용승낙을 제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 계약이 체결된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1.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주)온통의 회원 정보가 틀리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됨이 발견된 경우
    3. 3.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5. 청소년보호법의 취지를 훼손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6. 6.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아이디를 승인 합니다.
  • ②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③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 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기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3.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9.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변경, 서버의 해킹,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0.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등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2. 1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스토킹(Stalking) 등으로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3.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1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5. 15.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6.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7. 17.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② 회원은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22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 ② 회사의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 ③ 계약당사자는 ID(고유번호) 및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⑤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 word(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⑥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
  • ① 회사는 회원이 방문하거나 회원ID 등을 이용하여 회원 본인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본인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으로부터 회원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회원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회원이 방문하거나 회원ID 등을 이용하여 제6조 규정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원 정보를 DB에서 삭제 결정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불만처리]
  • ① 회사는 회원정보와 관련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5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① 현재 회사((주)온통)는 회원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해 학습지원센터를 전문적으로 운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명확히 규정합니다. 현재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근무시간 : 평일 09:30~18:30 (토·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2. - 전화번호 : 02-312-3337
    3. - 기타문의 : www.ontong.co.kr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메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7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유료서비스]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콘텐츠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의 결제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약관에 따릅니다.
  • ② 서비스 및 유료 콘텐츠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상의 사용권은 해당 유료 콘텐츠를 구매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판매,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유료 콘텐츠나 무료로 제공 받은 유료 콘텐츠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 ④ 유료 서비스별 자세한 서비스 약관은 각 서비스 메뉴에서 제공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의 지적재산권]
  • ① 회원은 서비스의 소스를 어떤 형태로든 변형하거나 추출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②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콘텐츠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제 20 조 [사이버 자산]
  • 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사이버 자산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이며 화폐가 아닙니다. 이 무형의 도구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사이버 자산을 영리를 목적으로 다른 회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 간의 사이버 자산에 대한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사이버 자산의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에 대해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21 조 [아이디삭제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아이디 삭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온통 아이디를 삭제하면 즉시 (주)온통 서비스 사용이 정지되며, 회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현재의 회원 기본정보와 남아있는 포인트가 완료 혹은 삭제됩니다.
  • ② 아이디가 삭제된 회원의 공공적 성격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게시물들은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므로,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먼저 삭제를 완료한 후 아이디 삭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 ③ 회원의 경우 아이디를 삭제한다는 것은 (주)온통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포함한 (주)온통의 회원 대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음을 의미하며, 또한 삭제가 완료되면 회원 기본정보와 포인트는 복구 불가능 하오니 신중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위가 제10조 제1항 각호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3.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자동계정 생성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가입 신청한 경우
    4.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6.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8.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0. 10. 1인의 회원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1. 1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또는 별명을 사용하는 경우
    12. 12. 다른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13. 13. 2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14. 14. 변경된 회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15. 15. 해당 회원에게 제공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의 강제 이용케 하는 경우
    16. 16. 사이버 자산을 강제 확보하는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7. 17. 기타 이유 없이 서비스의 합리적인 운영에 방해가 되는 경우
  • ⑤ 회사는 제6조 제2항의 승낙의 제한 사유가 이용신청 승낙 후 발견된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통지한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 22조 [휴면계정 관리]
  • ① 회사는 (주)온통의 회원의 경우, 장기 비로그인 회원에게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 ②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하는 도중 연속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회원의 로컬 PC에 보관된 모든 데이터는 삭제 처리될 수 있으며,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 ① 제16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회원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게시물]
  •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 또는 게재하는 경우(음란사이트의 URL을 게시한 경우 포함)
    7.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유 외 개별서비스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게시물 등록제한 사유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전항을 준용합니다.

제 25 조 [포인트 또는 e-머니 제도 이용]
  • ① 회사는 (주)온통 학습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라 포인트 또는 e-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포인트와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학습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학습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학습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서비스 중단에 따른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정하여 공지합니다.
  • ③ 회사는 학습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학습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⑤ 아이디 삭제로 인해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서비스 중지]
  •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 본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팝업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게시판 및 전자메일 규정
제 29 조 [광고성 글 게시 금지]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게시판에 광고성 문구 및 제목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제 30 조 [음란물 관련 게시 금지]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게시판에 음란물 및 음란성 글 및 제목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제 31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 매매 등 금지]
  • ①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추출기 등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 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그밖에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생성, 수집 등을 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 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32 조 [불법 스팸 메일]
  •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사용하여 불법 스팸 메일을 위한 정보를 취득해서는 안 됩니다.
  • ② 제 27 조 1항의 원칙을 어길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이 회사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불법 스팸 메일 발송 금지]
  •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사용하여 불법 스팸 메일을 발송해서는 안 됩니다.
  • ② 제 34 조 1항의 원칙을 어길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이 회사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수신거부 회피의 금지]
  • ①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메일헤더가 조작된 전자우편 또는 자신의 연락처에 관한 정보(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허위로 기재한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자의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광고성 전자우편의 내용란에 수신거부 버튼, 링크 등 수신거부 방법을 허위로 설정하면 안 됩니다.

제 35 조 [이용제한 등]
  • ① Z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에는 사전경고 없이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 ② 전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회원은 기간경과 후 이용정지의 해지의사를 회사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지 해지요청 방법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다만, 기간경과 후 1개월간 이용정지의 해지를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1개월 경과 후 이용계약이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 ③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5이 정지되었던 회원이 다시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원이 관리자를 사칭한 경우에는 사전 경고없이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 ④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지된 이용자ID를 서비스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위법한 관계법령이나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 또는 사법당국에 신고. 고발 할 수 있습니다.